고객참여

구리농수산물공사 고정형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구리농수산물공사(이하 ‘공사’)는 고정형영상정보처리기기(이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공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및 관리되는지 알려드립니다.
    엔터는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공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한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리시의 농수산물도매시장 운영 방침에 따라 호객행위 예방 및 근절을 통해 도매시장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재난 예방 및 방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본 공사에서 운영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수, 위치, 촬영 범위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운영부서 설치목적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유통물류진흥팀 시설물관리 및 거래질서 지도 (호객행위 등) 39대 청과/수산 본동 내부, 데크, 지하, 양념동 청과/수산 본동 중앙통로 및 데크, 지하, 양념동 등
고객지원팀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155대 청과/수산동,산물동 양념동,수산2동 외부 청과/수산동,산물동 양념동,수산2동 외부
시설물 안전관리
(주차관제기기 보호)
31대 도매시장 출입구, 둔치주차장 출입구 도매시장 출입구, 둔치주차장 출입구
교통정보 수집 분석 및 제공 8대 청과동 1층 주차장 청과동-산물동 및 청과동-수산동 사이 중앙도로 청과동 1층 주차장 청과동-산물동 및 청과동-수산동 사이 중앙도로
시설개선팀 방범 및 화재예방, 시설물 안전관리 82대 청과동, 수산동 내부 및 복도/계단, 인승용 승강기 청과동, 수산동 내부, 복도, 계단, 승강기 내부
수산2동 내·외부, 인승용 승강기 수산2동 내부, 외부, 승강기 내부
다목적 경매장, 인승용 승강기 다목적 경매장 내부, 승강기 내부
양념동,트럭동 쓰레기 처리장 양념동,트럭동, 쓰레기처리장 외부

3. 관리책임자, 담당 부서 및 영상정보처리기기 담당자

관리책임자, 담당 부서 및 영상정보처리기기 담당자
운영부서 관리책임자 이름 및 연락처 담당자 성명 및 연락처 접근 가능자
유통물류진흥팀 유통물류진흥팀장 한성희
031-560-5130
오영호
031-560-5135
유통물류진흥팀장 및
유통지도파트장,업무담당자
수탁업체근무자
고객지원팀 고객지원팀장 엄성숙
031-560-5120
손상길 이주형 고객지원팀장
환경파트장, 교통파트장,
업무담당자,
수탁업체근무자
031-560-5149 031-560-5187
시설개선팀 시설개선팀장 박용삼
031-560-5140
고정호
031-560-5168
시설개선팀장,설비파트장,
업무담당자,수탁업체근무자

4.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운영부서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유통물류진흥팀 24시 30일

CCTV 판독실

고객지원팀 24시 30일
30일 주차관제실
시설개선팀 24시 30일 방재실
수산2동 관리실
다목적경매장 통신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및 운영·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공사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중 일부 영상정보처리기기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운영·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8항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및 개인영상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및 운영·관리의 위탁 부서 및 수탁업체 정보
위탁 부서 수탁업체 정보
업체명 책임자 연락처
유통물류진흥팀 ㈜에스원 남궁범 1588-3112
고객지원팀(환경파트)
고객지원팀(교통파트) ㈜하이큐넷 이정훈 031-566-7797
시설개선팀 ㈜순일기업 김명학 02-823-1311

6.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및 삭제(이하 '열람 등')를 원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열람 등 신청자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와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확인 장소 : 각 운영부서 보관 장소

7.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공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정보주체에게 거부 사유를 통지합니다.

  •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공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개인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최소화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열람 등에 따른 과정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대책으로는 개인영상정보의 보관 장소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보관 장비에 잠금장치를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영상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본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3년 7월 23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 없이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 시행일자 : 2024. 3. 18.
  • - 시행일자 : 2023. 3. 20.
  • - 시행일자 : 2022. 11. 10.
  • - 시행일자 : 2022. 8. 22.
  • - 시행일자 : 2021. 3. 19.
  • - 시행일자 : 2020. 2. 3.
  • - 시행일자 : 2019. 6. 30.
  • - 시행일자 : 2019. 4. 4.
  • - 시행일자 : 2019. 1. 24.
  • - 시행일자 : 2018. 6. 25.
  • - 시행일자 : 2017. 5. 22.
  • - 시행일자 : 2016. 5. 23.
  • - 시행일자 : 2016. 4. 30.
  • - 시행일자 : 2015. 11. 18.
  • - 시행일자 : 2015. 7. 15.
  • - 시행일자 : 2015. 2. 16.
  • - 제정일자 : 2013. 7. 23.
  • 이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에 대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24년 3월 18일 부터 적용됩니다.

담당자 : 정보전략파트 | 전화번호 : 031-560-5159

이 페이지의 정보 및 이용에 만족하십니까?